인생의 큰그림을보는힘 빅픽처를그려라 인생전략 세우기
알 수 없는 사용자
·2013. 5. 9. 11:04
|
요즘 제 심경부분에서 다가오는 도서라서 책한권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인생이란 무엇인가? 자기 인생의 존재가치를 파악해 삶의 주인으로서 성장할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당신의 빅 픽처는 무엇입니까?" 미래를 어떻게 개척해 나가야 하는지 알려주는 귀중한 지침서.. 지금 나와 상관없는 다른사람의 빅픽처를 쫒고 있다면 관심있게 살펴보세요^^ |
인생의 큰그림을보는힘 빅픽처를그려라 인생전략 세우기
오늘은 어쩌면 나를 위한 도서 하나를 이야기 하는지도 모르겠네요.
건물한채와 사업, 그리고 프리랜서의 직업속에서 투잡 쓰리잡이 아닌 7개의 직업을 가지고 있으면서 바쁘게만 살아가고 정작 주인이 되지 못하는 삶을 살아가고 있지 않은지 회의적일때가 요즘 많거든요.
빅 픽처를 그려라 도서는 인생의 큰그림을 보는힘 즉 인생전략 세우기 위한 도서일지도 모릅니다.
소득 100원을 더 높이기 위함이 아닌 큰그림을 그리는 힘 요즘 제가 재무설계 부분에 관심이 많아서 더 인생의 방향 그리고 목표와 실천 부분의 일종의 강박관념을 가지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오늘 워닝경영연구소 빅 픽처를 그려라 도서 한번 살펴봅니다.
2013년 5월 6일 출간된 따끈한 책이고요.
예스24 주간베스트 자기관리 부분에서 현재 글쓰는 시점에서 29위를 차지한 도서입니다.
작가 전옥표 씨는 10년동안 5천회의 강연과 20만명과의 만남, 그리고 국내외 기업과 연구소의 조사결과에서 찾아낸 '자신을 이겨낸 사람들'의 공통분모를 빅 픽처를 그려라 도서에서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쳇바퀴 처럼 바쁘게만 살고 있으면서, 정보의 홍수속에서 그저 귀향을 꿈꾸는 사람, 꿈도 제대로 실행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한 도서라고 할까요?
왜 어떤 사람은 자신의 꿈에 성큼성큼 다가서지만 인생전략 실패하는 사람은 그렇게 하지 못하는지 빅 픽처를 그려라 도서에서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인생의 큰 그림을 보는힘, 단순한 어떻게가 아니라 자기 인생의 존재가치를 파악해 삶의 주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주인이 되어 사는 삶을 살아가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작가 전옥표 씨는 1983년 삼성전자에 입사해 애니콜, 파브, 지펠, 하우젠 등 마케팅 신화를 이뤄낸 인물이기도 하죠.
불황속에서 경영혁신을 주도하고 탁월한 성과 관리로 비즈니스 계에서는 미다스 손이라 불리웁니다.
좀 더 많은 사람들의 꿈과 비젼 성취를 돕기위해 워닝 경영연구소 설립하고, 현재 서비스 마케팅학회 이사장도 맡고 있습니다. [작가 부분 예스24 발췌]
보통사람은 저도 마찬가지이지만 자신의 이익, 소득의 부분을 근시안적으로 살피고 안주하게 됩니다.
더 멀리 더 높이 갈수 있음에도 먼저 장벽을 치는 것이죠.
빅 픽처를 그려라 도서에서는 생의 마지막 순간에 후회하고 싶지 않다면 좁은 테두리에서 탈출하라고 권합니다.
나란 무엇인가? 인생이란 무엇인가?
젊은 청년시절에 한번정도 생각해 보고, 직장에 취업하면서 그 의미를 완전히 잊고 살아가는 경우가 많이 있죠.
인생을 멀리 조망할 수 있는 부분 빅 픽처를 그려라 도서에서는 빅 픽처를 현실화 하는 다섯가지 동력을 제시합니다.
인생의 큰 그림을 보는 힘 빅 픽처를 그려라 책내용 조금 살펴볼까요?
어느날 옛친구를 만났는데 그 친구는 나와 입사동기인데 현재 잘나가는 벤쳐 회장이라고 한다면?
나는 그저 그런 소일의 부분에서 여전히 뒹굴고 있는다면 ...
책 내용 제 1장 담장 너머를 훔쳐본 사람들 중에서.. 이 말이 주는 의미를 생각해 볼까요?
"23년전의 나는 시급 1.75달러를 받으려고 일을 했다네. 하지만 짐 머피는 철도회사를 위해 일했지."
현재 데이브는 철도 기술자로 일하고, 짐 머피는 철도회사 사장이 되어 있었습니다.
꿈을 꿈으로 남겨두지 말라는 부분이 빅 픽처를 그려라 도서에서는 자주 등장합니다.
마치 나무를 보지 말고 숲을 보라는 말처럼 물러서서 바라보고 다시 시작하라는 이야기죠.
인생전략 부분은 자신이 원하는 삶, 적어도 죽을때 후회없는 인생을 살았다고 자부할수 있도록 해주는 책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밀리언셀러 [이기는습관]의 저자이기도 한 전옥표 박사가 제시하는 것은 사람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삶을 살아가라는 것입니다. 자기 인생의 큰 그림 빅 픽처 를 찾아내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삶을 사는 것입니다.
내일이 불안한 젊은이, 그리고 과거가 후회스러운 기성세대 에게 보내는 메세지를 빅 픽처를 그려라 도서에서 찾을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인생의 전환점을 마련해 줄 것입니다.
김종훈 한미글로벌 회장의 추천평이 마음에 와 닿네요.
"빅 픽처가 있다면 흔들림이 있어도 결코 길을 잃지 않는다. 이 책은 당신의 꿈을 완성시켜줄 나침반이 될 것이다."
어쩌면 불안한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 모두가 큰 그림을 그리지 못하고 너무 틀안에서 나의 정답을 찾으려 하기 때문에 일희일비 하는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지금 자신의 꿈과 희망 그리고 인생의 큰그림을 보는 힘 빅 픽처를 그려라 펼쳐 보시기 바랍니다.
'정보나눔 > 시사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가공인자격증 시험 요양보호사 나의이야기 (0) | 2013.05.28 |
---|---|
기타리스트 최일민 기막힌인연으로 (1) | 2013.04.23 |
조용필 바운스 내청춘의열꽃이 타오르다 (0) | 2013.04.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