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거치대 삼각대 직접제작

알 수 없는 사용자

·

2012. 8. 21. 15:03


 

스마트폰거치대 삼각대 직접제작

 

 

일상을 담아놓을수 있는 부분은 사진보다 동영상입니다. 그래서 전 사진보다 동영상을 좋아합니다.

사진은 훗날 추억이지만 동영상은 훗날 가슴으로 느낄수 있는 부분이죠. 단지 시간만이 다를 뿐이죠.

이런 저에게 스마트폰은 아주 훌륭한 도구입니다. 통화기능보다 사진과 동영상 기능에 더 관심이 많죠.

그런데 손떨림이 있어서 촬영이 자꾸만 흔들립니다. 그래서 스마트폰 거치대 삼각대 주문하려고 했죠.

 

 

아, 그런데 스마트폰 거채대와 삼각대 파는 곳이 없더라 이거죠. 홈플러스와 이마트 다 둘러보았습니다.

인터넷쇼핑몰도 옥션도 지마켓도 스마트폰 거치대와 삼각대는 없더군요. 아참 물론 있었습니다.

휴대용으로 그냥 다리 펴서 낮은 것, 그런데 그것으로 찍으면 더 흔들립니다. 저도 테스트 해보았죠.

그래서 제가 직접 스마트폰 거치대 삼각대 만들어 보기로 하였습니다.

 

 

우선 이마트에 가서 휴대폰을 고정해줄 수 있는 거치대를 먼저 구입했죠. 8800원 하더군요.

이후 집에 있는 니콘 카메라 삼각대 활용하기로 하였습니다.  어차피 하나는 포기해야 하더군요.

니콘 삼각대는 아무래도 사진이니까 거치대 삼각대가 불필요 할듯 하여서요. 그곳의 볼록 튀어나온 부분을 활용했죠

거치대 이마트에서 구입한것의 바로 아래 부분을 드릴로 뚤었습니다. 두곳을 구멍을 냈죠.

 

 

그런데 판이 너무 낮고 얇아서 니콘 삼각대 나사가 그냥 덜렁덜렁 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그 사이에 양면테이프로 봉했죠. 그렇게 해서 완성된 스마트폰 거치대 삼각대 완전 뿌듯합니다.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좌우, 상하 모두 완벽 그 자체입니다.

이제 흔들림없는 동영상이 시작될 것입니다. 그리고 내 추억의 한장 한장 영상들이 늘어나겠죠.

 

 

완성된 스마트폰 거치대 삼각대 입니다. 좌우, 전후, 앞뒤, 높낮이 모든것이 완벽하네요.

혹시 필요하신분은 위처럼 만들면 될 듯 합니다. 사실 영상이 흔들리면 편집하고 나면 더 흔들리죠.

그냥 손으로 찍어도 충분하다고 하는분들은 간단히 활용하기 위한 부분이고요. 편집과 합성을 하려면 스마트폰 거치대와 삼각대는 필수사항이니까요.

이제 멋진 영상 만들어 갈수 있겠죠.

 

 

스마트폰 거치대 삼각대 다 만들고 나서 테스트 해 보았습니다.

역시 흔들림도 전혀 없고, 위아래 자유스러운 영상이 만들어 지네요.

아쉬움이 있다면 좌우 돌리는 부분이 너무 빡빡하네요. 아무래도 니콘 삼각대 구입시 싼것 구입해서인듯 합니다.

그래서 사이를 도라이버로 넓히고 있는 중입니다. 너무 세게 늘리면 부러질듯 해서요.

 

 

일상의 즐거운 일, 소소한일, 그리고 생활정보를 꾸준히 작성해 나가는 리뷰천사 희망블로그 많이 사랑해 주세요.

매일 하루 한번 업데이트 되는 이야기에 귀기울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많은 이야기 그리고 진솔한 이야기들을 끊임없이 업데이트 해보려고 합니다.

촉촉한 비가 내리는 오후! 커피한잔 하면서 블로그 한번씩 둘러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