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관리사 어렵지 않아요? 한번 따라해보세요.

알 수 없는 사용자

·

2011. 12. 7. 19:35


Palacete Linneo de Paula Machado
Palacete Linneo de Paula Machado by Rodrigo_Soldon 저작자 표시변경 금지

예전처럼 단독주택들이 점점 줄어들고 다가구들이 모여살 수 있도록 공동주택,빌라,다가구연립주택,아파트등이 건축되면서 주택관리사라는 직업도 생성되었습니다.
주택관리사는 아파트 등 공동주택을 관리하는 전문직으로 공동주택 입주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공동주택의 건물과 제반시설물들을 안전하게 계획적,전문적,효과적으로 유지,보수 등 관리업무를 총괄해주는 직업입니다.
다세대 주택들이 늘어나면서 주택관리사직업이 많이 생겨나고 예전처럼 계단청소만 하던 일들을 건물 전체의 모든 업무들을 정리해주는 일들도 많이 늘어나면서 주택관리사 직업은 전망있는 직업입니다.
2010년 에는 공동주택의 경우 주택관리사가 상주해 있어야 한다고 규정을 만들어 주택관리사 의무채용제 확정 시행이 있은 후부터 더 주택관리사 자격증은 인기상승입니다.
주택관리사는 모든 시험 문제들이 객관식 문제이기 때문에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취득 가능하답니다.
주택관리사는 주부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자격증입니다.
현대사회는 자격증 사회입니다.
주부들도 사회진출이 많아 져서 그런지 자격증 취득 하기 위해 전문학원을 많이 수강한답니다.
자녀들 다 키우고 난 후 노후를 대비하기 위해 자격증을 미리 취득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주택관리사는 공기업,공무원 등에 근무하는 직원들과 각 주택건설업체에 근무하시는직원들인 경우  주자격증을 취득만 하면 자격증 수당과 함께 승진시 고과 점수까지 받을 수 있다는 소식에 다양한 계층에서 관심이 높으며 전문자격증이 사회적 지위 향상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많은 여성분들이 자격증 취득 준비를하고 있답니다.
시험 합격 노하우나 출제경향, 진출분야,시험일정 등의 정보들을 제공 받으시려면 전문 학원을 등록하셔서 수강을 들으시는게 시험준비에 도움이 많이 된답니다.
이젠 주택관리사 자격증으로 당당하게 이력서 내밀어 보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