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눌맨 인터넷 전입신고 민원24 세대주확인 정부24 한참찾았네요

나눌맨

·

2019. 2. 24. 22:00

아내가 하소연을 합니다.

서울로 이사간 딸애 전입신고를 하러 주민센터 갔는데 점심시간이 낀 것이죠.


이런저런 어려움끝에 1시간 이상이 소요되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학생인지라 문제가 있어서 다시 재전입을 해야 했습니다.


이번에는 인터넷 민원24 도움을 받았습니다.


요즘은 모든 것을 인터넷으로 합니다.

잘 모르면 은행에서 몇시간 소비하기도 하고, 주민센터에서 시간 다 날리죠.


오늘은 전입신고 중에서 어려워하는 부분 바로 세대주확인 이야기를 하려 합니다.




인터넷 전입신고 부분은 누구나 손쉽게 할수 있습니다.

절차도 복잡하지 않죠.


나눌맨 인터넷 전입신고 민원24 세대주확인 정부24 한참찾았네요


그냥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할수 있습니다.

전입신고 부분은 진행절차에 따라 하면 됩니다.



여기에 민원24 정부24 전입신고 하는방법 설명드릴 만한 부분이 없습니다.

그냥 진행 방향으로 잘 처리하면 됩니다.


문제는 세대주확인 부분이더군요.

나눌맨 역시 이부분에서 헷갈렸습니다.

제가 딱 막히는 부분이기도 하였습니다.


위에 사진에서 민원서비스 부분의 확인 서비스 부분을 누르시면 됩니다.



딸의 공인인증서를 통해 전입신고를 마치면서 세대합산 부분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그 다음은 나눌맨의 몫입니다.


세대주확인 처리를 해주어야 딸이 나의 밑으로 세대합산이 됩니다.


세대주확인 부분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세대주의 확인 절차를 따르면 됩니다.



물론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면 바로 세대확인 부분이 나옵니다.


이후부터는 진행방향으로 나아가면 됩니다.



확인 사항 정리하고..



동의하고 처리하면 끝.

이제 영업일에 해당 동사무소에서 처리완료 해줄것입니다.


민원24 정부24 에서 간단히 전입신고 처리를 하고, 이제 주민센터에서 처리만 해주면 됩니다.

기다릴 필요없고, 그냥 집에서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바로 처리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