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팔로우 팔로워 관리 요즘 어려워진 이유가 있죠

알 수 없는 사용자

·

2015. 10. 19. 19:48

 

트위터 팔로우 팔로워 관리 요즘 어려워진 이유가 있죠

 

코스모스 만발한 가을이 마구 저물어 가네요.

가을들판 나들이 하기도 큰딸 때문에 조심하고 있습니다.

 

벌써 고3^^

공부하는 부분에 내가 놀러 떠나버리면 속상할까봐 자제중입니다.

사는게 뭔지..

 

요즘 제가 관심을 많이 가지는 부분은 바로 트위터 입니다.

sns부분에서 가장 선전하고 있고,

여러가지 이야기가 많이 있어도 트위터 명함 앞에서 어쩔수 없습니다.

 

 

 

저는 트위터 배우기를 동서한테 배웠습니다.

지금 생각하면 쉬운것을 그때는 왜이렇게 어렵게 생각했는지 모르겠습니다.

인터넷 이라는 것은 누가 옆에서 가르쳐줄때 제일 쉬운듯 합니다.

 

말로서 설명들으면 그이야기가 그 이야기 같고...

처음 누군가에게 팔로우 했던 기억이 생생합니다.

 

물론 동서가 팔로워 처음으로 해준듯 합니다.

트위터 팔로워 숫자가 경쟁력이죠.

 

저는 무조건 팔로우 하지는 않습니다.

관심군이 전혀 생소한데 무턱대고 처음에는 팔로우 했었죠.

그런데 트위터 관리 힘들더군요.

 

 

 

기본이 중요한듯 합니다.

그저 내 입맛에 맞는 팔로워 찾기만 한다면,

팔로우 숫자는 당연히 적게 되고, 그러다가 트위터 흥미를 잃게 되기도 하죠.

그래서 처음에는 관심이 조금 덜 가는 팔로우 부분도 필요한듯 합니다.

 

모두를 다 이끌어 가기는 어렵습니다.

그렇다고 카카오스토리 처럼 나의 지인만을 상대로 하여 나가기에는 조금 버겁고...

조금의 다수?

 

 

트위터 하는 사람은 웹에서의 소통을 원하는 사람입니다.

나의 지인 뿐만 아니라, 조금은 관심있는 사람들과의 소통.

 

그부분에 제일 개방적인 것이 트위터 라고 할수 있겠네요.

그래서 정치인도, 인기인도 트위터 부터 하는 것이겠죠.

 

문제는 트위터 팔로우 팔로워 관리입니다.

 

 

팔로우 숫자만 많은 사람,

트위터 에서는 조금 민망한 부분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팔로우 숫자와 팔로워 숫자를 맞추려고 하죠.

 

남이 먼저 와서 팔로워 맺어주는 경우는 극히 드문 일입니다.

물론 인기 연예인이나 훌륭한 정보를 제공한다면 모르겠지만...

 

그러니 내가 먼저 팔로우 할수 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트위터 팔로우 먼저 했더니 팔로우 숫자만 늘어갑니다.

 

적정시간이 되면 나를 팔로워 해주어야 하는데,

하지 않은 사람을 찾아내기가 쉽지 않습니다.

 

 

언팔로우 기능으로 맺었던 관계를 끊는 것인데요.

옛날에는 트윗애드온즈 라는 곳에서 맞팔 계산기 부분이 잘 되어 있었죠.

그런데 지금은 잠정 멈춰있는 듯 합니다.

 

내가 팔로우 했는데 상대방이 나를 팔로워 하지 않은 사람을 골라내는 팔로워관리 필요합니다.

저도 트윗 애드온즈 사용했었는데,

지금은 그 기능이 안되더군요.

 

그렇다고 앱스토어 에서 맞팔계산 팔로워 관리 하는 앱들 찾아보지만,

신통한 것이 없습니다.

 

더욱이 요즘 앱을 설치할때는 정말 신중하라고 하더군요.

무차별 동의를 요구하고 있어서 내 스마트폰 안에 있는 모든 정보가 다 노출될수 있다고 합니다.

 

소통의 훌륭한 도구!

정보도 전달하고, 더불어 도움도 되는 트위터

조금 더 파 헤쳐 보고, 십만 팔로워 목표로 오늘도 열심히 달려봅니다.

 

 

 

천군만마 라는 말이 있습니다.

혼자서는 갈수 없는 세상,

둘이면 조금 편하고, 다수면 더욱 편하게 세상을 살수 있죠.

 

트위터 팔로워 수가 많으면 누구도 무시못할 힘이 생깁니다.

물론 숫자만의 논리로는 안되겠죠.

 

오프라인과 같은 맥락에서 이해해야 합니다.

친구가 많아도, 나를 도와줄 친구, 내가 힘들때 와주는 친구가 있고,

알맹이 없는 친구만 많은 경우도 있죠.

 

 

어쩌면 나와 진정한 소통을 할수 있는 만명의 트위터 팔로워 필요한지도 모릅니다.

천명이면 부족함이 있고,

블로그도 마찬가지인듯 합니다.

 

그러기에 오늘도 저는 트위터 팔로우 관리 합니다.

더 많은 인터넷 친구를 찾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