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해수욕장 갯벌체험 조개많이잡히는곳

알 수 없는 사용자

·

2012. 7. 21. 18:51

 

대천해수욕장 갯벌체험 조개많이잡히는곳

 

 

가족여행은 참 단순할수 있어서 밋밋함을 해소하는데는 테마가 있으면 좋습니다.

그저 바닷가 해수욕장을 그냥 가는 것도 필요하지만 갯벌체험과 조개잡이 하는 것도 좋고요.

오늘 날씨 정말 바람한점 없는 그야말로 폭염이더군요.

그래서 오늘은 바다이야기 한번 해보려고요. 대천해수욕장 갯벌체험 이야기도좀 하려고요.

 

 

군 3년을 서천 비인 해수욕장 앞에서 지내다보니 맛살과 조개 많이 잡았던 기억이 나네요.

우선 대천해수욕장이 서해안에서는 가장 유명한 곳이죠. 바다에서의 해수욕 물놀이 마치고, 대천항쪽으로 가보세요.

서해안은 물때표를 잘 알아야 즐거운 바다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하루 두번 물이 들어오고 물이 빠지죠.

물이 차있을때는 물놀이를 즐기고, 물이 빠지면 갯벌체험 조개잡이 하는 재미도 좋습니다.


잠시 세종여행 행복폭포 ( 동굴속에서 폭포수를 볼수 있는 ) 보고갈께요





 

 

제가 잡은 조개 한끼 정도는 무난할 듯 보이네요. 서해안에서의 군생활때문에 향수라고 할까요?

자주 가게 됩니다. 백합도 많이 잡히고, 조개많이 잡히는 곳 지금 살펴볼까요.

일단 조개잡는 기술이 전혀 없다면 대천해수욕장 오른편 쪽으로 대천항으로 쭉 나가면 갯벌체험 이정표가 보입니다.

깨알같이 작은 조개가 나온다는 흠이 있지만, 갯벌체험 조개잡이 체험만 생각하면 이곳이 가장 무난하죠.

 

 

제가 잡은 조개의 크기를 잡으려면 일단 사람들이 많이 안간곳으로 가야 합니다.

물론 대천해수욕장 주변 대천항 쪽에도 이처럼 굵은 씨알 잡히는 곳이 있는데 사람들이 많으니까 어민들이 경계를 해놓고 들어가지 못하게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대천 주변으로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조개잡이 많이 와서 굵은 조개가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춘장대해수욕장 주변으로 많이 이동하게 되는데요.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비인해수욕장 이곳은 조개보다는 소금을 넣어서 잡는 맛살 잡이가 인기입니다.

 

 

조개많이 잡히는곳 이야기로 한번 포스팅을 한적이 있는데요.

어디서 이렇게 잡았냐고 댓글달아 놓는 분이 있어서 오늘은 정확히 설명해 주려고 합니다.

바로 서천군 마서면 송석리 입니다.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아서 좀 큰 놈들이 잡히는 형태고요.

맨 위의 사진처럼 씻는곳과 화장실은 있긴 한데 관리는 안되고 있는 듯 합니다.

슈퍼는 한참 이동해야 있고요., 한적하다는 것은 그만큼 많이 안잡아갔다는 것이기도 하고요.

 

 

갈목이라고도 하는데요. 갈목앞 구판장 앞에서 많이 잡았었는데 몇년전까지만 해도요.

근데 방파제가 생기고 나서부터는 요 앞에서는 잘 안잡히더라고요.

그래서 뚝방따라서 쭉 나가면 갯벌체험장 이라고 세워진 곳이 있습니다. 그곳에서 잡으면 많이 잡을수 있습니다.

물론 바다까지 한참 걸어 들어가야 많이 잡히겠죠.

 

잠깐 동영상은 유튜브에서 [나눌터] 검색하면 볼수 있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갯벌체험 조개잡이 영상입니다.

바다는 그리움입니다. 특히 서해안은 저녁노을이 이쁘니까 더욱 그러하죠.

동해안은 일출, 희망이라면, 서해안은 향수, 석양이 아름답죠.

바다를 즐기는 묘미는 이처럼 자연의 순리에 맞춰야 즐거울수 있습니다. 물때를 맞추고 석양시간을 맞춰야죠.

 

 

서해안의 석양은 저녁노을 정말 너무너무 환상적입니다.

바다위가 온통 빨갛게 물들어서 마치 다른 세상에 있는 듯 하죠.

다만 날씨를 잘 맞춰야 한다는것, 동해안에 날씨를 잘 맞춰야 아름다운 일출을 볼수 있듯이 말이죠.

대천해수욕장 올해도 저는 서해안을 주~~욱 돌아보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