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딸 자취생 간단한요리 백종원 김치찌개 레시피 응용 아빠표 찌개

나눌맨

·

2019. 3. 9. 19:57

요즘 웃을일이 많이 없습니다.

그냥 있어주기만 해도 제 입가 미소는 있었는데 말이죠.


딸이 대학교에 들어가서 서울 자취생활을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카톡으로 열심히 신입생 호들갑을 떨더니 주춤합니다.


이렇게 떠날줄 알았으면.

뭐 모르는 일도 아니었죠.


용달차를 불러서 이사를 시켜주고, 큰맘먹고 김치찌개를 준비했습니다.

제가 다른 요리는 전혀 못하는데 김치찌개만큼은 특급입니다.


나만의 비장의 무기가 있기 때문이죠.



워때요? 맛있어 보이나요?

딸과 아내가 장보러 간 사이 저는 마트 정육점에서 고기를 사고, 두부를 사고 간단한 요리 시작했습니다.


울딸 자취생 간단한요리 백종원 김치찌개 레시피 응용 아빠표 찌개


오늘은 유튜브 영상도 올립니다.

이런것은 역시 글보다는 영상이 제격입니다.



자취생 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바로 귀찮은 일을 만들지 않는 것입니다.


이것저것 해먹으려고 부엌을 난장판으로 만들수는 없으니까요.

그래서 그냥 냄비 하나에 앞접시 하나만 있으면 되는 부분.

바로 한번 소개해 보겠습니다.



오늘 백종원의 김치찌개 응용한 것에서 다른 버젼으로 만든것부터 한번 보시죠.

저는 꽁치를 안좋아 해서 꽁치를 넣지는 않는데, 울딸이 좋아하죠.


아마 제가 서울에서 내려가면 꽁치 통조림 정말 많이 먹을듯 합니다.



여하튼 이제부터 자취생 간단한요리 김치찌개를 끓여 보겠습니다.

백종원의 집에서 김치찌개 잘 끓이는 방법을 살짝 응용하고, 여기에 나만의 비장의 무기가 하나 더 있습니다.


아빠가 끓이는 김치찌개 레시피


준비물 : 김치 ( 묵을수록 좋습니다. )

돼지고기 - 찌개용 ( 비계 많이 섞어 달라고 하면 더 맛있습니다. ) 5000원

두부 - 찌개용 1000원

여기에 비비고 육계장 - 마트에서 3400원인가 3300원인가 합니다.



TIP

위 사진을 누르면 유튜브 동영상이 재생됩니다 - 나눌맨 김치찌개 영상보기 >>



유튜브 영상에는 처음에는 제가 혼자 먹어보는 모습.

그 다음은 자취생 간단한요리 김치찌개 끓이는 전과정 빨리돌리기.

그 다음은 제가 설명하면서 요리하는 부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목소리가 좀 어색하지만 한번 보면 그대로 따라 할수 있을듯 합니다.



백종원 김치찌개 레시피 에도 나오죠.

돼지고기 부터 볶아주어야 합니다.


저는 조금 삶는 느낌으로 돼지고기를 김치국물에 먼저 볶습니다.

그리고 그 다음은 김치를 덮어주고 끓여줍니다.


그다음에 비장의 무기인 비비고 육개장을 넣어줍니다.

마무리는 두부를 넣고 끓여주면 끝.



백종원의 김치찌개 레시피 그대로 따라할 필요는 없습니다.

개개인의 식성에 맞춰서 끓이면 되는데요.


자취생 간단한 요리 라고 했으니 다른 도구는 전혀 안 썼습니다.

도마조차.


그냥 김치통 그대로 국물을 부어주었고, 두부도 제 손이 도마였습니다.

그리고 그냥 앞접시에 두부, 고기, 김치 골고루 섞어서 한그릇 퍼주면 끝.

영상으로 한번 보세요.


2017/12/28 - [골프 홀인원보험] - 골프보험 홀인원보험 스크린골프장에서 홀인원해도 축하비용 준다

2017/12/29 - [암보험 보험정보] - 뇌경색 뇌출혈 진단비 뇌졸중진단비 꼭챙겨야할이유

2019/02/24 - [정보나눔/IT 블로그] - 나눌맨 인터넷 전입신고 민원24 세대주확인 정부24 한참찾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