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대전 사이언스페스티벌 한빛탑 광장에서 축하공연 불꽃쇼

알 수 없는 사용자

·

2015. 10. 10. 13:25

 

2015 대전 사이언스페스티벌 한빛탑 광장에서 축하공연 불꽃쇼

 

연휴의 절반이 지나갔네요.

날씨도 좋은데, 바깥나들이 안하니 좀이 좀 쑤십니다.

 

대전은 과학도시라고 말하죠.

제가 어릴때는 꿈이 뭐냐고 물어보면,

대부분 과학자라고 이야기 했었는데,

 

요즘은 그저 공무원 이라고 대답하는 현실이 안타깝습니다.

과학과 문화의 만남"

2015 대전 사이언스 페스티벌 소문좀 내보려고 합니다.

 

 

 

 

언젠가 공주쪽에 다녀오다가 갑천변에 차들이 밀려있던 기억이 납니다.

좌우로 차량이 가득찬...

그래서 아래를 내려다보니 대전 사이언스 페스티벌 행사가 진행중이더군요.

 

제가 처음 대전 사이언스 페스티벌 보게 된 시점입니다.

올해 2015 대전 사이언스 페스티벌 축제 소식이 있더군요.

 

다음주 토요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펼쳐집니다.

이번에는 엑스포과학공원 주변에서 그치지 않고, 원도심 까지 축제규모를 확대했다고 합니다.

 

원도심의 차없는 거리^^

한빛탑 아래에서의 행사등 볼거리, 즐길거리 미리미리 챙겨보세요.

 

 

2000년부터 시작되었다고 하지만,

제가 눈여겨 보게 된것은 불과 2~3년 전쯤...

 

에고 나도 무심하지...

2015 대전사이언스 페스티벌 공식 홈피가 있으니 세부적인 것은 굳이 옮길 필요는 없을듯 합니다.

 

일시 : 2015년 10월 17일~21일 수요일까지

장소 : 엑스포시민광장, 한빛탑광장, 원도심 일원

 

 

사람들이 가장 관심가지는 것은?

초대가수더군요.

ㅎㅎ 역시 사람마음 똑같은가 봅니다.

그래서 연관부분도 2015 대전 사이언스 페스티벌 가수 부분이 올라옵니다.

 

올해는 누구일까?

 

 

저도 좀 찾아보았습니다.

2015 대전 사이언스 페스티벌 에는 일단 개그맨 김준호씨가 사회를 본다고 하네요.

개그팀이 출동하여 개그공연도 하고,

달사벳 공연도 함께 한다고 합니다.

 

첫날인 17일 엑스포 시민광장에서 열리니까 시간 잘 챙기는 것이 필요하겠죠?

 

타지역 계시는 분들도 좋은 정보가 될만한 부분을 찾아보았습니다.

17일부터 18일 주말을 맞이해서 2015 대전 사이언스 페스티벌 방문을 한다면,

사이엍스 가족투어캠프 활용해도 좋을듯 합니다.

 

대전거주자 제외한 유치원생 이상의 가족단위이고,

1인기준 2만원으로 1박2일 숙박및 식대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서구에 비해 동구 중구 대덕구 부분은 조금 소외될수 있는데,

이번에는 원도심 활성화 위한 다양한 원도심 행사도 기획중이라고 하네요.

 

대전역에서 바로 내려서 도보로도 원도심 행사를 볼수 있습니다.

대전 중구 중앙로부터 목척교까지 2015 대전 사이언스 페스티벌 첫날인

17일은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원도심 과학 문화체험 행사가 진행됩니다.

 

18일부터 21일까지는 대흥동 우리들공원 에서 스포츠 과학체험및 공연이 진행되고요.

 

휴~~~

아직 시작된 2015 대전 사이언스 페스티벌 아니라서,

홈피에서 제가 미리미리 챙겨봐야 할 부분을 핵심부분만 한번 전달해 보는 것입니다.

 

 

 

무늬만 축제인 곳도 많은듯 합니다.

하지만 정말 큰 대전의 축제^^

2015 대전 사이언스 페스티벌 구경은 후회없을 듯 합니다.

 

노벨수상자 초청공연도 있네요.

 

더불어 2015년 세계과학 정상회의 일정도 참고하세요.


 

일시 : 2015년 10월 19일~23일

 

 

대전 컨벤션센터 등 대전시 일대에서

과학기술 혁신을 통한 글로벌 미래창조 라는 주제로 세계 66개국

3천여명이 참가한다고 하네요.